fm2020

FM2020 저비용 고효율, 가성비 선수 추천 (센터백 1편)

퓨퓨류 2020. 9. 15. 19:00

앞선 글에는 포지션 당 5명의 선수들을 추천드렸었는데요.

센터백은 4백 라인 기준으로 2명의 선수가 필요하기 때문에 총 10명의 선수를 2편에 나누어서 소개 드리려 합니다.

1편은 본좌급의 선수인데요. 센터백은 확실히 믿을만한 선수가 필요하지 않을까 해서 조금 비싼 선수들부터 소개를 하려 합니다.

실축에서도 본좌로 성장할 수 있을까?, 후벵 디아스

1) RUBEN DIAS / 벤피카

이 선수는 가성비보다는 가심비에 가까운 선수인데요, 게임 시작 시점에도 상당히 좋은 능력치를 갖고 있습니다.

FM2020에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한 본좌 선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벤피카 소속의 선수여서, 나쁘지 않은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나이도 22세로 어린 편이어서 충분히 잘 성장할 수 있고, 타고난 체력까지 좋아서 이 선수를 구매하면 10시즌은 거뜬합니다.

저는 게임을 시작할 때 거의 무조건 영입하는 편입니다.

현재 능력 자체도 흠잡을 곳은 없는데, 영입 후 신속함 능력 집중 훈련을 시키면 공격형 수비수로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

바이아웃이 810억으로 되어있지만, 첫 시즌에 불만 작업 없이 600억~620억 정도면 바로 영입이 가능합니다.

기복도 없고 중요 경기 히든도 좋은 편입니다.

데려오면 알아서 잘 크는 선수라서 2시즌이면 엄청난 선수로 성장합니다.

유일한 단점은 옐로카드와 레드카드를 꽤나 수집하는 편입니다.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이적 자금만 있으면 무조건 사야 하는 선수입니다.

현재 어빌 150에 포텐은 171로, 현재 기량만 해도 어느 팀에서나 주전이 가능한 정도의 능력치입니다.

2) DAYOT UPAMECANO / RB 라이프치히

이 선수도 후벵 디아스와 함께 꼭 구매하는 선수입니다.

디아스는 멘탈이 강한 선수라면 우파메카노는 피지컬이 강한 선수입니다.

압도적인 주력과 더불어 좋은 몸싸움과 좋은 태클 능력으로 이번 작 본좌 선수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비 위치 능력과 헤딩이 조금 아쉬운데, 아직 20살 밖에 되지 않은 선수이기 때문에 충분히 성장 가능합니다.

첫 시즌 부상으로 시작하는데, 리그 시작하고 몇 경기만 지나면 투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피지컬이 좋은 선수를 선호하는데요, 우파메카노가 2시즌 정도만 성장하면 상당히 든든합니다.

꾸준함 능력치도 좋고 적응력도 좋으며 야망도 높습니다.

이 선수도 꽤나 잘 성장하는 선수여서 20대 초반부터 EPL 탑 급 수비수로 성장이 가능합니다.

현재 어빌은 139에 포텐은 172입니다.

수비수로는 상당히 좋은 포텐을 갖고 있어서, 무리해서라도 영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350억의 바이아웃이 걸려있으나, 아스날 기준으로 살짝만 불만 작업을 하면 450억 정도에 영입 가능했습니다.

3) JEAN-CLAIR TODIBO / 샬케04(원 소속팀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에서 샬케04로 임대를 떠나있는 선수입니다.

우파메카노와 비슷한 느낌의 피지컬 중심 선수입니다.

이 선수도 이번 작의 본좌라고 불리는 선수인데요, 키도 190으로 큰 편이고 점프 능력도 좋아서 진정한 센터백 본좌가 될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선수답게 발밑도 좋은 편이어서 공격형 수비수를 사용하는 전술에서 더 빛이 납니다.

첫 시즌 19세로 시작하고, 2번째 시즌에 구매가 가능하더라도 고작 20세이기 때문에 엄청난 센터백으로 성장 가능합니다.

첫 시즌은 임대 중이어서 구매가 불가능하지만 임대 복귀했을 때부터 불만 작업을 하면 400억 대에도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현재 능력은 134이고, 포텐은 173입니다.

제가 센터백 욕심이 많아서 매 시즌 센터백을 사 모으고 다른 선수들을 임대 보내고를 반복하는데, 최종 선택은 디아스와 우파메카노 그리고 토디보가 최종적으로 남게 되더라고요.

가심비 최고의 선수 중 하나입니다.

4) KURT ZOUMA / 첼시

저 빛나는 피지컬 능력이 보이시나요? 저는 이런 선수를 무척 좋아합니다.

190cm의 큰 키에 박력 넘치는 피지컬 능력 그리고 강력한 헤더까지!

발밑까지 좋기를 바란다면 욕심이겠지만 발밑이 좀 약한 점이 아쉽습니다.

게다가 오른발만 사용 가능한 점도 조금은 아쉽고요.

첼시 같은 강팀 선수가 왜 가성비 선수가 될 수 있을까요?

이번 작의 첫 시즌에 첼시는 이적 금지 상황이라 두 번째 시즌을 노려야 합니다.

2번째 시즌이면 이 선수가 매우 높은 확률로 방출 명단에 올라갑니다.

압도적인 피지컬과 더불어 꾸준함과 중요 경기 능력도 좋은데, 어디가 하자가 있어서 방출을 하는 걸까 싶었는데,

제가 직접 사용해본 체감은 매우 좋았습니다.

점프력과 헤더 능력 모두 좋아서 헤딩골도 잘 넣고, 조금 아쉬운 수비 능력을 속도와 몸싸움으로 커버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방출 명단에 올라가면 처음엔 500~600억 정도인데, 불만 작업을 조금만 하면 300억 대에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현재 어빌150에 162 포텐으로 꽤 괜찮은 편입니다.

우파메카노나 토디보가 2~3시즌 정도 성장할 때까지 피지컬 담당으로 센터백으로 잘 사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술적 능력보단 신체적 능력이 좋은 선수가 체감은 좋았습니다.

5) BEN GODFREY / 노리치

잉글랜드산 센터백입니다. EPL 팀의 홈그라운 규칙 때문에 잉수저라고도 하죠.

속도가 장점인 센터백입니다.

첼시의 토모리가 잉글랜드산에 더 빠른 센터백이긴 하지만, 토모리는 많이 비싸서 비싸게 구매가격 대비 경기력이 부족한 느낌입니다.

고드프리는 발밑도 준수한 편이고 조금만 키우면 주력과 순간속도가 잘 성장해서 라인을 많이 올리는 전술에 좋습니다.

센터백치고는 키가 조금 작고 오른발만 사용 가능한 점이 단점이지만 잉수저+21살의 나이만으로도 상당히 메리트 있습니다.

기복도 적은 편이어서 센터백으로서 좋은 자질을 가졌습니다.

소속팀이 노리치이다 보니, 노리치가 강등권으로 내려갔을 때쯤에 불만 작업을 시작하면 300억 정도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어빌 133에 포텐 164로 아직까지 많이 성장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잉글랜드 홈그라운 규정으로 잉글랜드 선수가 필요할 때 구매하면 좋을 법한 선수입니다.

6) JEROME ONGUENE / 찰츠부르크

찰츠부르크가 참 핫한 팀이었죠.

홀란드와 미나미노는 빅클럽으로 갔고, 이제 다음 타자는 옹게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피지컬 능력이 잘 성장하는 선수입니다.

키도 190으로 큰 편이고, 센터백으로 필요한 능력치들이 잘 분배되어 있습니다.

즉시 전력감으로도 문제없지만, 조금만 더 키우면 본좌급의 선수가 됩니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카메룬 국적이어서 아프리카 네이션스 컵 차출 기간에 대체할 수 있는 선수가 있어야 합니다.

오스트리아 리그의 선수이다 보니 현재 몸값과 급료가 낮은 편입니다.

불만 작업 없이 235억이면 바로 협상 가능하고, 조금 더 낮춰볼 수도 있습니다.

급료도 적게 요구하며, 현재 능력 131에 포텐 167입니다.

EPL약팀으로 시작해도 협상이 가능한 선수여서 꿀 영입이 될 수 있습니다.

즉시 전력감으로도 손색이 없을 선수이지만, 조금만 지나면 피지컬이 쑥쑥 성장하여 정말 든든한 선수가 됩니다.

7) MERIH DEMIRAL / 유벤투스(Zebre로 표기)

라이선스 문제인 것 같은데, 이번 작에서 유벤투스는 Zebre로 표기가 됩니다.

유벤투스에는 좋은 센터백 자원이 꽤 있는데요, 키엘리니, 보누치, 더 리흐트, 루가니 그리고 지금 추천드리는 데미랄 입니다.

센터백 자원이 많다 보니 출전 시간에 불만이 생기는 선수가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루가니 혹은 데미랄이 방출 명단에 자주 올라옵니다.

점프력과 헤더가 좋고, 수비적인 능력도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키도 192cm로 큰 편이지만 오른발만 가능한 점은 조금은 아쉽습니다.

방출 명단에 등록되면 3~400억 대에도 구매가 가능하고, 불만 작업까지 하면 더 내려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첫 시즌 영입은 아마 거의 불가능이고, 두 번째 시즌 방출 명단에 올라온다면 노려볼만합니다.

현재 기량 148에 포텐은 169여서 충분히 잘 성장할 수 있습니다.

현재 능력 자체도 즉시 전력감으로 충분합니다.

저는 3백도 아니고 4백을 전술을 주로 사용해서, 센터백 자원은 로테이션 포함 4명만 있으면 됩니다.

그런데 잘 성장한 센터백만 보면 자꾸 구매하고 싶어져서 이 선수도 구매 후 조금 사용하다가 임대를 보내곤 했는데요.

디아스, 우파메카노, 토디보에 비하면 아쉽지만 위의 선수들을 이미 놓쳤다면 차선책으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8) KRISTOFFER AJER / 셀틱

이 선수를 보면 왠지 메르테사커가 생각이 납니다.

물론 메르테사커보다 속도도 괜찮고 발밑도 좋긴 합니다만, 큰 키와 얼굴이 메르테사커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아예르는 영입 후 속도만 좀 훈련시키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센터백 자원으로 쓰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수비형 미드필더와 중앙 미드필더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 자원이어서 더욱 값진 선수입니다.

196cm의 키는 센터백으로서 상당히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점프력마저 높아서 공중볼은 걱정이 없습니다.

멘탈 관련 능력치가 기본적으로 좋고 잘 성장해서, 팀의 주장으로도 쓰기에도 좋습니다.

기복도 적고 팀워크도 좋습니다. 셀틱 소속이어서 선수를 빼오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200~300억 정도에 영입이 가능합니다.

오른발만 사용 가능한 점은 조금 아쉽지만 센터백부터 수비형 미드필더와 중앙 미드필더까지 커버 가능한 점은 상당한 매력입니다.

겜스트 방송에서 아예르를 중앙 미드필더에서 볼 위닝 미드필더로 사용하던데, 그럼에도 수준급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현재 기량 134에 포텐은 158입니다.

포텐이 좀 아쉽긴 한데, 오른발만 사용 가능해서 발에서 어빌을 적게 쓰기 때문에 기타 능력치들이 많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약팀이든 강팀이든 꿀 영입이 될 수 있습니다.

9) MANUEL AKANJI / 도르트문트

골키퍼나 센터백부터 빌드 업을 강조하는 과르디올라 같은 전술에서는 왼쪽 센터백에는 왼발을 사용할 수 있는 선수가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왼발을 사용하는 센터백 중에 쓸만한 선수들은 영입이 매우 힘듭니다.

그런데 지금 추천드리는 아칸지는 왼발도 아니고 양발을 사용합니다.

양발을 사용하는 선수는 빌드업 과정에서 상당히 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거기에 주력과 몸싸움 그리고 균형감각까지 피지컬 적으로도 좋은 선수입니다.

발밑도 괜찮은 편이지만 수비 위치와 헤더는 훈련이 좀 필요합니다.

양발을 사용하는 선수가 귀하고 정말 체감도 좋은 편인데,

양발 사용에 따른 어빌이 소모되어서 다른 능력치가 조금 아쉬워 보이는 경우는 좀 아쉽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그 대표적인 예이지요.

꾸준함과 중요 경기 능력치도 괜찮은 수준인 이 매력적인 선수의 현재 어빌은 144이고 포텐은 161입니다.

준수한 피지컬 능력과 양발 사용까지 가능한 이 매력적인 선수는 조금의 불만 작업으로 200억 후반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왼쪽 센터백으로 사용하면 상당히 괜찮은 경기력을 보여줍니다.

원래 포지션 별로 5명 정도의 선수를 추천드리려 했는데요.

제가 센터백이란 포지션을 좋아해서 추천드리고 싶은 선수가 좀 많네요 ㅎㅎ

총 18명의 선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편은 본좌급의 선수들이어서 가성비가 조금 떨어질 수 있는 선수들도 섞여있습니다.

다음 편에는 능력치는 조금 떨어지지만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 선수들 위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http://iryan.kr/t6cjaaaj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