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1 PL 1R] '인상적 데뷔전' 두쿠레 : "토트넘전 승리는 '에버튼 신입생들이 꿈꾸던 좋은 시작'

 

 

 

  에버튼 미드필더 압둘라예 두쿠레는 인상적인 데뷔전을 마친 후 팀의 1-0 승리에 대해 '꿈만 같은 좋은 시작'이라고 표현하며 데뷔전 활약에 이어 꾸준히 좋은 퍼포먼스를 펼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팀의 2020/21시즌 프리미어 리그 1라운드 토트넘 핫스퍼 (토트넘)과의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한 두쿠레는 알랑 그리고 하메스 로드리게스와 함께 올 여름 에버튼에 새로 입단한 선수들 중 한 명입니다. 이날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에버튼 신입생' 세 선수를 모두 선발 기용했고, 세 선수는 안첼로티 감독의 기대에 부응하는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팀 승리에 기여헀습니다. 

 

 지난 8일 에버튼에 입단한 두쿠레는 개막 전 많은 팀 훈련에만 참여하지 못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실전에서 엄청난 에너지와 힘을 과시하며 중원에서 활약했습니다.

 

 

 

 

 압둘라예 두쿠레, 에버튼 미드필더 : "저는 이번 승리가 팀에 새로 입단한 선수들에게 '꿈꾸던 좋은 시작'이라 표현하고 싶습니다. 아주 좋은 선수들로 구성된 우리 팀 훌륭한 실력을 지닌 하메스와 알랑이 합류한 것은 이번 시즌을 치루는데 있어 분명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경기 시작은 분명 쉽지 않았지만, 결과적으로 첫 승을 따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지금의 좋은 퍼포먼스를 이어갈 필요가 있고요. 저는 우리 팀이 이번 시즌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저는 팀 입단 후에 (토트넘전 이전까지) 단 3번의 팀 훈련에만 참여했었어요. 하지만 전 에버튼 입단 전부터 경기를 치룰 수 있는 몸 상태와 컨디션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이번 경기에 승리해 너무 행복합니다. 저는 경기 전부터 좋은 몸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고, 안첼로티 감독님께서 제게 큰 신뢰를 보여주셨어요. 저는 피치 위에서 감독님의 신뢰에 보답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싶었습니다."

 

 "우리 선수단 전부가 오늘 열심히 뛴 것 같아요. 이번 경기를 준비하는 과정도 훌륭했죠. 감독님께서는 이번주 내내 토트넘전 승리를 거두는 것에 집중하고 계셨고요. 결과적으로 원하던 승리를 얻어 우리 모두 너무 행복한 상태입니다. 빅 클럽을 상대로 훌륭한 승리를 기록하며 시즌을 시작해 좋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지금의 좋은 퍼포먼스를 꾸준히 선보일 필요가 있습니다. 꾸준한 활약이 결국 우리가 원하는 시즌 목표 달성의 열쇠가 될 거라 생각하거든요."